변수와 주석

WebDev/본과정 / / 2021. 4. 30. 17:00

주석의 정의 및 종류

개발자의 시점에서 기능을 가진 해당 코드 라인 및 구역들을 접근성있게 바라보기(의사소통) 위해 생긴 기능.

class Main {
    /*
    * 여러 줄 단위의 주석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HelloWorld"); // 한 줄 단위의 주석
  	}  
}

 

주석과 컴파일과의 관계

주석 처리한 코드는 컴파일시 실제로 출력되지 않는 특성을 가진다.(메모리에 영향이 x)

 

들여쓰기를 하는 이유

개발자 간 코드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함이 있고 기능의 구역을 명시화하는 중괄호(“{ }”)내의 레벨을 확실히하기 위해서이다.

 

변수의 정의

데이터 타입의 크기에 맞게 메모리를 할당하여 이름을 설정하고 해당 값을 초기화 및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것.

 

자료형의 종류

  • boolean. 1 바이트. 참/거짓 타입
  • char. 2 바이트. 문자 타입
  • byte. 1 바이트. 정수 타입
  • short. 2 바이트. 정수 타입
  • int. 4 바이트. 정수 타입
  • long. 8 바이트. 정수 타입
  • float. 4 바이트. 실수 타입
  • double. 8 바이트. 실수 타입

 

변수선언의 의미

주 기억저장장치(RAM)에 일정량의(데이터 타입에 맞는) 메모리를 할당하여 해당 공간에 이름을 부여 및 값을 집어 넣을 수 있다.

 

문자가 뿌려지는 원리

작은 따옴표의 형태인 문자를 초기화 하면 대응되는 아스키 코드(혹은 유니코드)에 인코딩을 하여 출력이 되고 반대로 해당 아스키 코드나 유니코드를 초기화 하면 대응되는 문자에 디코딩을 하여 출력이 된다.

 

아스키 코드의 정의

컴퓨터의 숫자 정보들을 해당 문자와 대응하여 출력하기 위한 일련의 코드로 문자 인코딩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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